• 북마크
국내여행과 맛집의 정보천국-트립앱

벚꽃축제

마실축제

여행

[전북] 선유도(군산)

본문

◼︎ 내 위치에서
◼︎ 위치 전북 군산시
◼︎ 문의 및 안내
◼︎ 홈페이지 미입력
◼︎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남길 34-22(옥도면) 일대
◼︎ 참여 전체 0 로그인 후 평가 가능
  • ◼︎ 평점
  • - [ 0점 ]
선유도는 약 2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고군산열도의 한가운데에 위치하며, 군산항에서는 약 50km 떨어져 있다. 서해안에서 가장 인기 높은 피서지 중 하나이기도다. 2017년 12월 신시도에서 무녀도~선유도~장자도를 잇는 고군산연결도로(총 8.77km)가 완전개통되면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만 했던 선유도는 차량으로 20분안에 가게 되었다. 이로써 여름 휴가철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선유도와 주변의 섬들을 여행할 때에 거점이 되는 곳은 선유도의 진리마을이다. \'명사십리\'라고도 하는 선유도해수욕장과 맞닿아 있고, 마이산처럼 우뚝한 망주봉이 빤히 바라보이는 마을이다. 학교, 민박집, 식당, 자전거 대여점, 상점, 노래방, 야영장 등이 몰려 있어서 피서철에는 조금 시끌벅적하다. 그런 어수선함이 싫으면 무작정 자전거를 하나 빌려 무녀도나 장자도로 건너가도 좋고, 망주봉 너머의 진월리를 찾아가도 좋다. 무녀도의 마을과 포구는 그지없이 한적하다. 그리고 진월리에는 제법 넓은 갈대밭과 경치 좋은 몽돌밭이 있다.
선유도에는 선유팔경이 있다. 그 중 으뜸 가는 절경은 망주봉은 선유도의 상징물이나 다름없다. 정상에 올라서면 선유도 주변의 섬과 바다가 시원스레 보이는데 가지런히 드리워진 명사십리해수욕장과 바다위에 기러기처럼 내려앉은 평사낙안(平沙落雁)의 전경도 오롯이 시야에 잡힌다. 화려함을 넘어 장엄하기까지 한 선유도의 일몰은 망주봉 정상뿐만 아니라 선유도해수욕장의 어디서도 감동적이다.

관련뉴스

관련여행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